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축의금 결혼 봉투 쓰는법, 이름위치 알기(+결혼축하문구)

안녕하세요. 입춘과 설이 지나 이제 슬슬 결혼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축의금에 관한 팁을 드릴까합니다. 봉투에 막상 쓰려면 이름위치 헷갈릴때가 많은데요. 오늘 축의금 결혼 봉투 쓰는법 확실히 알고 가시길 바랍니다.

 

 

 

 

 축의금 결혼 봉투 쓰는법

 

보통 축의금 결혼 봉투를 준비하여 냅니다. 축의금 결혼 봉투를 깜빡하고 결혼식에 참석했더라도 괜찮습니다. 보통 결혼식장에서는 결혼 봉투를 비치해두기 때문이지요. 봉투를 받고 봉투의 앞부분에는 축하문구를 작성하고, 축의금 결혼 봉투 쓰는법으로 봉투 뒷면에는 이름, 필요하다면 소속 또한 같이 기재하면 됩니다.

 

 

 이름위치 알기, 어디에 정확하게 써야할까? 축의금봉투 이름쓰는법!

 

축의금 봉투 뒷면에 이름과 소속을 적을 수 있습니다. 이름위치는 봉투 제일 아래 좌측에 세로로 적고, 소속 및 신랑신부와의 관계는 이름 위치 우측에 세로로 적으면 됩니다.

 

예시)

 

 

결혼 봉투 뒷면에 위와 같이 이름, 그리고 소속or회사명or관계를 적으면 됩니다. 소속을 적는 곳에 주소나 상호명을 적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름 위치 옆 자신을 나타내는 소속을 적으시면 됩니다.

 

 

 봉투 앞면은 어떻게? 결혼축하문구 알기

 

축의금 봉투 앞면에는 축하문구를 적어주면 됩니다. 결혼식 마다 다르지만 비치되어진 봉투에 축하문구가 한자로 적혀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혀있지 않은 경우가 많지요.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은 봉투 앞면에는 축결혼, 축화혼, 축성혼, 축성전, 하의 등의 축하문구를 한글 혹은 한자로 적으시면 됩니다.

 

 

한자로 쓰는 경우

 

 

위와 같은 문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축결혼은 신랑측에 축의금 봉투를 보낼때, 축화혼은 신부측에 결혼식 봉투를 낼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축결혼은 보통 남자측에 쓰는데, 요즘은 양측 상관없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축화혼이라는 말은 여자측에 많이 쓰는 문구입니다. 화혼이라는 뜻은 결혼을 예쁘게 표현한 말이라 합니다.

 

 

 

예전에는 결혼축하문구로 한자를 써왔으나, 요즘은 한글로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자가 어렵다면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혼인을 축하합니다.' ,  '결혼을 경축합니다.' '혼인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등으로 결혼축하문구를 한글로 쓸 수 있습니다.

 

 

 

 

사전에 부조금 봉투(한자 문구가 적힌 것)를 구비해 놓는다면 보다 편하게 경조사를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딱딱하게 격식을 갖춘 축의금 결혼 봉투 보다는 다양한 문구와 예쁜 디자인의 봉투를 시중에 구입하여 축의금을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제 축의금 결혼 봉투 쓰는법을 잘 아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름위치를 잘 기억해도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019/01/25 - [유용한 팁] - 결혼식축의금 액수, 애매한사이 적정금액 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