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첫돌 돌잔치 봉투 쓰는법, 센스있는 축하문구 알아보자

아이가 태어나 처음 맞이하는 생일은 참 뜻깊은 날입니다. 그렇기에 축하하러 가족, 지인 및 친척들이 모여 아이의 첫생일, 첫돌을 모두 축하해합니다.

 

 

 

본래 첫돌이 생긴 유래는 옛날에는 식량부족, 전염병 감염 등 의학기술이 지금처럼 발달하지 않아 1년을 채 생존하가 아이가 드물었습니다. 그래서 출생신고를 1-2년 늦게하기도 했었죠. 베이비붐인 부모님 세대엔 그래서 나이가 1-2살 호적나이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의 첫 생일은 아주 특별한 거였죠. 하지만 아이의 건강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아주 기쁜날이라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같습니다. 진심으로 기뻐하고 아이의 건강과 앞날을 축복해야하는 날입니다.

 

 

 

 

가족 및 지인 그리고 친척의 돌잔치에 참석할 때 돈봉투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실용성있고, 활용가치가 높다고 생각되기도 하고, 마땅히 어떤 돌 선물 해야할지 고민되기에 돌잔치 축의금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돌잔치 선물 준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돌잔치를 진행한 부모님들은 아이를 생각하는 애틋하고, 성의있는 마음이 표현된 선물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축의금보다는 센스있는 아기돌선물 추천 많이 한다고 합니다. 돌잔치 축의금 준비 전 돌잔치선물도 다시금  생각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첫돌 돌잔치 봉투 쓰는법

한자로 축돌, 축생일, 축탄생, 기연, 하의 등 한자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굳이 한자를 선호하지는 않는다합니다. 축이라는 한자도 어린 아이들에게는 잘 쓰지 않는 한자어라 합니다. 한자 작성시 참고하세요.

 

 

 

 

 

봉투 앞면에는 아이에게 전하고픈 돌잔치 축하문구를 적습니다. 혹은 부모에게 첫아이인 경우, 첫부모라는 의미가 있으므로, 부모에게 돌잔치 축하문구를 전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봉투 뒷면에는 제일 하단 좌측에 이름을 적고, 그 옆에 소속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봉투를 닫아야하는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은데, 돈이 빠지지 않도록 닫아주시는게 좋습니다.

 

돌잔치 축의금을 준비하기로 결정하였다면, 봉투를 준비해야 합니다. 봉투는 시중에 파는 일반봉투 가능합니다. 좀 더 센스를 발휘하고 싶다면 아기사진이나, 의미있는 사진을 배경으로 봉투 인쇄하여, 하나 뿐인 첫돌 돌잔치 봉투를 만들수 있습니다.

 

 

인터넷 글 참고하여 봉투인쇄해서 봉투만들었더니 어렵지 않더라구요. 센스를 발휘하기에 좋은 기회입니다. 저도 최근에 수원돌잔치에 참석했는데, 정성드려 첫돌 봉투를 만들어 편지 + 돌선물을 줬더니, 제 봉투가 가장 정성이 가득했다고, 센스있다고 칭찬까지 받았답니다.

 

첫돌 돌잔치 봉투 쓰는법 및 돌잔치 축하문구를 알아보았습니다. 작은 돌잔치선물이라도 마음이 중요하니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축하의 마음을 잘 표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