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

여권사진사이즈, 요약정리 끝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새롭게 바뀐 여권사진사이즈 규정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사진 규정과 간단하게 집에서 여권사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룰것입니다. 급하게 여권사진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 사항을 필히 참고하세요.

 

 

 

여권발급준비물로 가장 중요한 여권사진사이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셀프 여권사진 만들기나 사진관에서 사진촬영 전 여권사진사이즈를 알아야합니다. 여권사진 사이즈는 3.5x4.5cm 입니다. 여권사진 규정은 직사각형의 세로형 사진이어야 합니다.

 

흔히 증명사진 사이즈인 반명함판 사진과 혼동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여권에 사용되는 사진 사이즈는 증명사진보다 가로 세로 0.5cm가 깁니다.

 

 

전체 여권사진사이즈에 대한 크기 규정 뿐아니라, 얼굴 세로길이에 대한 여권사이즈 규정이 있습니다.

 

얼굴 세로의 길이가 측정시 3.2cm~3.6cm 안에 들어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준선은 정수리에서 턱끝까지입니다. 일명 똥머리같은 올림머리를 할시, 경우가 따라 재촬영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그러므로 여권사진 촬영시 내림머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사진관에 가면 알아서 찍어주지만, 급하게 셀프로 촬영해야 할 경우 자세히 알아야합니다.

 

새로 바뀐 여권사진규정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귀를 가려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얼굴 윤각까지 너무 많이 가리면 안됩니다. 앞머리가 눈썹을 가리지 않도록 합니다. 눈썹은 가능하면 다 나오게 해야합니다. 흰색의상과 컬러렌즈 착용하면 안되니 촬영시 꼭 주의하길 바랍니다.

 

셀프여권사진 어플이 있습니다. 급한 경우 여권사진어플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여권사진규정에 맞게 자신이 설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자동으로 여권사진을 만들어 주는 어플도 있습니다.

 

 

 

여행시 여권을 잘 챙기시고,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동행하는 분들의 여권만료 기간, 여권갱신 기간도 한번 체크하시면 보다 안전한 여행이 될 것 입니다.